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리뷰

인천드론학원 교관 과정 준비하고 있어요.

 

 

 

인천드론학원 교관 지도조종자 과정 준비하고 있어요.

 

 

시작은 취미로 드론을 사기전에 드론자격증을 따볼까 했는데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니 지도자 자격증 교관까지 하고 싶더라구요. 인천드론학원 여러군데 알아보긴 했는데 생각보다 오래 가야해서 집이라 가깝고 편한 곳이 좋은 듯 싶어요.

 

 

드론학원 다니는 동안 여러사람들 뵙긴 했는데 진짜 남녀노소 배우시더라구요. 가장 어린 친구는 중2, 3도 있었고, 입대전에 드론병 준비하는 20, 취업을 위해서 취득하는 분들, 실제 농업에서 방제드론 활용하고자 취득하시는 분, 퇴직 후 취미로 취득하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저희처럼 부부가 함께 취득하기도 하더라구요. 먼저 배우고 좋아서 친구나 지인들에게 추천하기도 하는 듯 보였어요. 저희도 배우고 가족들에게 같이 해보자고 하고 싶은데 지역이 멀어서 선뜻 모셔오기가 그렇더라구요. 지역만이라도 가까웠더라면 드론학원비용 대신 내주면서 취득하라고 할텐데 말이죠..

 

 

 

 

 

 

 

저희가 연애할 때도 그랬지만 커플이 같이 할 수 있는 취미나 특기가 있으면 같이 시간 보내기 좋거든요. 요새는 실내에서 운동하는 것도 할 수가 없으니 그냥 야외에서 하는 걸 해보자 하고 찾아보다가 시작했는데 의외로 괜춘한 듯 싶어요. 인천드론학원 저희가 처음 등록했을때보다 요즘은 좀 더 좋아져서 교육받을 때 좀 더 편한 느낌이긴해요.

 

앞으로 드론 산업이 커질 듯 하니 두고두고 쓸모가 있겠다 싶기도 하구요. 올해부터 드론자격증 세분화 된다고 하니 미리 따두기 잘한거 같고.. 드론1종 자격증 취득비용은 아무래도 좀 더 비싸질 듯 싶더라구요.

 

왠지 조종자 자격증만으로는 구직할 때 가산점 뿐 안되겠다 싶어서 교관과정까지 등록해버렸어요. 대표님이랑 상담하고 고민했었는데 생각하면 할수록 잘했다 싶긴 하네요. 조종자 과정할 때 이수했던 20시간이랑 교관과정 80시간까지 채우는 동안 엄청 신경쓰이고 오래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시간을 모두 채우고 나니 뿌듯하네요.

 

 

 

 

교관과정은 비행시간 이수하고 입과자격신청하고 기다리고 있는 중이에요. 제 앞에 대기자가 3000명 이상 남아있다고 하니 아마도 연말에나 23일 합숙할 수 있지 않을 까 싶네요. 드론교관과정은 실기시험없이 필기시험만 보면 되니 아마도 조종자자격 취득하고 시간, 비용이 괜찮다고 느껴지는 분들은 대부분 응시하나봐요. 이거 다음인 실기평가자과정보다 대기자가 많네요.

 

교관 합숙과정 기다리는 동안 드론사서 여행다니면서 촬영해볼까 해요.

요새는 코시국이라 어디 멀리 가지는 못하겠지만 조금 더 잠잠해지면 드론 사보려구요. 뭘 사야하나 고민이긴 하네요. 아무래도 가장 유명한 매빅 시리즈 중에 고르지 않을까 싶어요.